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5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8월08일 10시20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우리나라 기업의 유연근무 도입률은 3~12.7%로 유럽, 미국 등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신한은행, 하나투어 등 유연근무 선도 기업은 생산성 향상, 이직률 감소 등 긍정적 성과를 거두고 있어 눈길이 쏠린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25일 국내 은행권 최초로 단독 수행 업무 담당 직원이면 누구나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근무하고, 필요에 따라 시차출퇴근제를 활용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본격 도입했다.


하나투어는 2011년부터 재택근무, 원격근무, 유연근무를 실시하여 고용이 크게 늘고, 숙련인력의 퇴직도 감소해 직원들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 향상(매출액 증가)에도 톡톡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유연근무제의 성과에도 불구하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무부적합, 사내 눈치, 비용 증가 등이 유연근무 확산을 저해하는 애로사항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유연근무를 확대하기 위해 하나투어 등 우수사례를 담은 "유연근무 매뉴얼"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 사업의 지원 방식 및 요건 개선, 원격, 재택근무 도입을 위한 인프라 구축 비용 지원 등 유연근무 확산 방안을 관계기관 등과 협의하여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부,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지원... 체험시설로 관광 산업 활성화 (2016-08-08 10:23:15)
식약처, 해외 식품 제조업소 등록 의무 본격화 (2016-08-08 10:16:38)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