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8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8월03일 10시38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여성가족부는 여름 피서철을 맞아 전국 주요 해수욕장에서 지자체, 경찰,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함께 `청소년 흡연ㆍ음주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술과 담배에 접촉할 가능성이 높은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흡연ㆍ음주를 예방하고, 청소년보호에 대한 사회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친구의 흡연ㆍ음주, 권하거나 함께하지 않아요!`를 슬로건으로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사흘에 걸쳐 부산 광안리, 충남 대천, 인천 을왕리 등 전국 3개 주요 해수욕장에서 중점 실시된다.


기타 유명 휴가지와 청소년유해환경 밀집지역에서도 청소년과 가족, 술ㆍ담배 판매업소 등을 대상으로 계도 및 점검활동이 진행된다.


캠페인단은 홍보문구가 담긴 호루라기 등을 피서객들에게 배부하며 술ㆍ담배 없는 건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것을 권장하고, 청소년 대상으로 술ㆍ담배를 판매하는 업소 발견 시 해당 지자체 또는 경찰서에 신고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여름 휴가철 피서지를 중심으로 청소년 보호활동 외에도 여성 안전을 위한 캠페인과 성범죄 단속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다.


부산 해운대와 속초 낙산해수욕장 등에서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지난달(7월) 26일부터 오는 5일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경찰청과 합동으로 몰래카메라 촬영ㆍ성추행 등 피서객 대상 성범죄사범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관할 파출소 내 `피해자 상담구조단` 상시 가동을 통해 성범죄 피해자 상담ㆍ구조 활동을 벌인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野 3당 원내대표 오늘 회동 (2016-08-03 10:43:22)
환경부, ‘서류 위조’ 폭스바겐에 철퇴… 32개 차종 8만여 대 인증 취소ㆍ판매 정지 (2016-08-02 10:57:02)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