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9월16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29일 14시08분 ]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세계적인 명장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경질됐다.

뮌헨은 29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첼로티 감독 경질을 전격 발표했다. 뮌헨 칼 하인츠 루메니게 회장은 "우리 팀의 경기력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며 "안첼로티는 여전히 내 친구로 남지만 나는 프로다운 결정을 내려야 했다. 지금까지 팀을 이끈 안첼로티에게 감사하다"라고 안첼로티와 작별을 고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지난 2016시즌을 앞두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에 이어 뮌헨에 입성했다. 성과는 나쁘지 않았다. 분데스리가 리그와 독일 슈퍼컵 우승을 해내며 우승 트로피 2개를 들어올렸다. 물론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실패했지만 실패한 시즌은 아니었다.

하지만 2017/2018시즌에 안첼로티 호는 시즌 초반부터 삐걱거렸다. 프리시즌부터 부진한 성적으로 불안감을 안기더니 레버쿠젠과의 개막전 완승 이후, 호펜하임 원정에서 0-2 충격패를 당했다. 그 다음이 화룡정점이었다. 파리 생제르맹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 0-3 완패로 큰 충격을 받은 뮌헨 고위층은 더 이상 인내심에 한계를 느낀 것, 이에 가차없이 안첼로티와 이별을 택했다.

루메니게 회장은 파리 생제르망과의 경기가 끝난 후 "우리가 본 건 바이에른이 아니었다. 대가가 있을 것"이라며 일찌감치 사령탑 교체를 예고했다.

하지만 안첼로티 감독은 오랜 기간 축구 현장을 떠나 있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독일 현지 언론도 그가 조만간 새로운 팀을 맡을 전망이라는 보도를 내놓고 있다.

과거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한 마리오 바슬러는 독일 TV `슈포르트1`과의 인터뷰에서 "며칠 전 안첼로티 감독이 올겨울 중국 팀을 맡는 조건으로 이미 계약을 마쳤다는 소식을 들었다. 내 측근의 정보력은 매우 믿을 만하다. 내가 완전히 믿는 측근으로부터 이 소식을 들었다. 나 스스로 확인한 정보는 아니지만, 내가 들은 내용이 그렇다"며 안첼로티 감독의 중국행을 점쳤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진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레알 마드리드, 수비수 바란과 재계약! (2017-09-29 14:09:17)
잠실 미성타운-크로바맨션 재건축 “우리는 이사비 안 받겠다” (2017-09-28 20:06:2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