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9월16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28일 10시45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서울시,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주거복지협회(이사장 김정태)가 에너지복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서울 에너지복지학교`를 이달 19일~27일 7일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에너지복지학교`는 서울시와 서울에너지공사의 에너지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서울시의 위탁을 받아 한국주거복지협회가 수행했다.

한국주거복지협회는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취약계층의 고용창출을 위해 일하는 전국의 주거복지 공동체 및 주거복지를 지향하는 단체 또는 개인들의 연합체이다.

전국에 주거복지센터 설립을 위한 컨설팅 지원 및 지역별 활성화 지원,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주거복지 정책의 건의, 주거복지 관련 홍보 등의 사업을 통해 주거복지 개념을 확산하고 국민 모두가 주거ㆍ복지ㆍ고용이 안정된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함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 여름철 열파와 겨울철 한파로 에너지 취약 계층이 건강상 큰 위협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시 등 지자체가 에너지복지 프로그램을 크게 확대하고 있지만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총 33명의 일반 시민이 참여한 `서울 에너지복지학교`에서는 에너지복지의 필요성 등에 관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로 에너지효율화 집 수리 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창호 및 단열, 에너지 진단 등의 기술 교육을 제공하여 실무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적정 기술인 그린 리트로핏 기술 교육을 실시해 벽체, 창호 공사 위주의 고비용 집수리 사업의 개선 기반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에너지공사는 우수 교육생에게 향후 서울형 에너지복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는 등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 개막 (2017-09-28 10:52:47)
한전, 인공지능 로봇 고객응대 서비스 개시 (2017-09-28 10:42:2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