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22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2월02일 16시39분 ]


2년만에 OST 신곡을 발표한 K2 김성면이 인기 파워를 입증했다.

KBS1 일일 드라마 `빛나라 은수` OST 가창제안을 받고 지난 1일 자정에 공개한 `사랑한다 그 말이` 음원이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실감했다. 이는 최근 OST 시장을 휩쓸고 있는 '도깨비'를 제친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2015년 2월 '태양의 도시' OST 가창 이후 2년만에 선보인 신곡 '사랑한다는 그 말이'는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 후의 안타까운 감성을 드러낸 곡으로 김성면의 애절한 가창과 조화를 이룬 노래다.

'그대와 함께 거닐던 거리에 서 있어요 / 세월의 흔적 속에 아련해진 추억을 따라 걸으며'라는 도입부에서 시작돼 '사랑한다는 그 말이 왜 그리 힘들었는지 / 지금은 혼잣말이 되어버린 사랑한다는 그 말이'라는 후렴구로 이어지며 완성도 있는 록 발라드의 음악적 색깔을 보여준다.

사랑 고백을 이별 후에야 되뇌이는 극중 화자의 슬픈 정서를 김성면 특유의 절제된 목소리에 호소력 짙은 창법이 어우러져 또 하나의 노래방 애창곡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신곡 '사랑한다는 그 말이'는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여자의 비밀' '빛나라 은수' 등 수많은 작품의 OST를 맡았던 작곡가 고병식(KOCH)과 남원도령 콤비가 의기투합한 곡으로 극의 감성 전개에 힘을 더했다.

'사랑과 우정사이' '슬프도록 아름다운' '소유하지 않은 사랑' '유리의 성'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김성면은 4옥타브를 넘나드는 시원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1990년대 남성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지난해 연말 라이콘서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건재함을 과시한 그는 OST 신곡 발표와 함께 왕성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뒤늦은 사랑고백에 가슴 아파하는 노랫말과 김성면 특유의 보컬 매력이 하나로 모여 서정성 짙은 곡으로 만들어진 '사랑한다는 그 말이'는 극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남성팬들의 노래방 애창곡으로도 관심을 모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황인성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급격히 커지고 있는 ‘물류 스타트업 시장’ (2017-02-02 16:39:43)
딘딘-이시영, ‘취향저격뷰티플러스’서 도자기 피부를 위한 ‘꿀팁’ 공개 (2017-02-02 16:39:08)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