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도경제기반혁신센터 활동과 지역주민·산업근로자 이야기 담는 플랫폼 구축
등록날짜 [ 2020년12월23일 17시45분 ]
 

부산--(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17일 --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변강훈)는 영도 경제기반형 뉴딜사업과 관련해 지역주민과 산업근로자 그리고 부산 시민들과 지속해서 소통하기 위해 SNS 홍보매체를 구축했다.

또한 영도 경제기반형 뉴딜사업을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알리기 위해 서포터즈(1기) ‘대평이와 남항이’를 모집해 총 4개팀(12명)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에 걸쳐 블로그 기사와 영상콘텐츠를 제작했으며 2020년 12월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센터는 서포터즈의 본격적 활동 이전 전문가 특강을 통해 영도 경제기반형 뉴딜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SNS 및 블로그 콘텐츠 제작, 영상콘텐츠 제작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보다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시민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추진했다.

서포터즈(1기) ‘대평이와 남항이’는 영도 경제기반 혁신센터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추진하는 사업들을 공유하고 대평·남항동 일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소개했다.

또한 지역주민 그리고 산업근로자들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대평동의 지나온 흔적들과 수리조선업에 종사하며 겪었던 기술장인들의 다양한 경험 그리고 현재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일하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아 수리조선업을 한층 더 쉽고 생생하고 전달했다.

제작된 콘텐츠들은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영도 경제기반 혁신센터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가올 2021년에도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서포터즈(2기)와 함께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현황의 공유 그리고 대평·남항동 일원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전달해 지속해서 지역주민과 산업근로자 그리고 부산 시민 전체가 함께할 수 있는 영도 경제기반형 뉴딜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계획이다.

영도경제기반혁신센터 블로그: https://blog.naver.com/ydurc20
영도경제기반혁신센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durc20

웹사이트: http://www.urcb.or.kr

올려 0 내려 0
김영서 팀장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주최 ‘청년창업 떡 디저트 콘테스트’, 12월 5일 비대면 경연으로 치러 (2020-12-07 20:47:48)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