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1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8월28일 11시19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장기화로 달라진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들의 우울감 해소를 위해 홍릉숲(홍릉시험림) 비대면 숲해설 프로그램 `홍릉시험림 보물찾기`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홍릉시험림 보물찾기`는 전시원에 비치된 식물해설 카드에 해당하는 식물을 탐방객이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관찰한 후 식물에 대한 지식을 얻고 소정의 선물도 얻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홍릉시험림 보물찾기`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외출이 어려운 국민들에게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이번 프로그램이 숲해설가의 인솔 하에 진행됐던 기존 숲해설 프로그램보다 코로나19 대응 방역 지침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어 안전한 숲 탐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은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천장산 남서 자락에 위치하며, 국내ㆍ외 다양한 식물유전자원 총 2035종(목본 1224종, 초본 811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시험림에서는 산림과학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임업 시험 및 연구과제를 수행 중이다.

한편,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에서는 코로나19 대응 및 탐방객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사회적 거리두기 알림 등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주말 자유 관람을 운영하고 있다.

황재홍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기획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돼 심신이 지친 국민들과 기존 숲해설 프로그램이 중단돼 아쉬움을 느끼는 탐방객에게 홍릉숲 주말 비대면 숲해설 프로그램이 작은 여유와 휴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행정] 권익위, 기업 청렴경영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2020-08-28 11:19:37)
[아유경제_전국]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20-08-28 11:18:5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