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1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08일 14시55분 ]


[아유경제_박휴선 기자]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미국의 인종차별을 반대하는 단체에 기부금을 쾌척했다.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BTS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BLACK LIVE MATTER(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는 캠페인에 동참하고 관련 단체에 기부금 100만 달러(약 12억 원)을 전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도 지난 7일 "BTS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름으로 100만 달러를 기부한 것이 맞다"라며 "이는 멤버들과 상의해서 결정한 일"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달 4일에도 BTS는 그들의 공식 트위터에 "우리는 인종차별에 반대합니다"라며 "우리는 폭력에 반대합니다. 나, 당신, 우리 모두는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려 최근 미국에서 벌어지는 인종 차별 반대 운동을 지지한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밖에도 아리아나 그란데가 반대 시위에 직접 참여한 것을 비롯해 비욘세, 카디비, 레이디가가, 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미국의 인종차별 반대에 목소리를 냈다. 국내에서도 박재범이 소속사 하이어뮤직과 함께 기부금을 냈으며 타이거JK, 비와이, 헨리, 몬스타엑스 등도 인종차별 반대 캠페인에 뜻을 같이 한 것으로 알려졌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휴선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사회] ‘농촌 발전ㆍ유휴시설 리모델링’ 아이디어 모집… 총 상금 2600만 원 (2020-06-08 15:03:30)
[아유경제_부동산] 서울시 “도시정비사업 표준화한다”… 관리처분계획 기준 ‘마련’ (2020-06-08 14:26:5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