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0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9월12일 09시22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조달청은 건설업계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기성 검사를 서둘러 공사 대금을 바로 지급하거나 하도급대금 체불 여부를 특별 점검하는 등 추석 명절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조달청에 따르면 현재 35개, 약 1조6000억 원 상당의 공사 현장을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추석 명절 전 지급되는 공사 대금은 약 648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조달청은 추석 명절 전 공사대금 조기지급을 위해 지난달 29일부터 2일까지 기성검사결과를 수요기관에 통보해 완료와 동시에 지급토록하고, 명절 연휴 전에 하도급업체, 자재·장비업체, 현장근로자에게 대금이 지급되도록 부처 간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하도급 대금, 자재·장비대금, 근로자 임금 등의 체불현장이 없도록 지난 5일부터 1주간 조달청 직접관리 현장에 대해 하도급대금 체불여부를 특별 점검하고 있다.

이번 점검에서 하도급대금의 지급 지연 또는 미지급 등 위법 사항이 발견될 경우 즉각 시정조치하고 미 이행 시 `하도급거래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따라 엄중조치 할 계획이다.

최용철 시설사업국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없이 건설업체와 하도급업체를 지원하고 현장 근로자가 임금을 제때에 받을 수 있도록 공사대금을 현금으로 조기에 지급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대금지급 행정절차를 신속히 처리하여 공사대금을 최대한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전처, 북한 추가 도발 대비 국민 보호 대책 강화 (2016-09-12 09:23:51)
중소기업청, 조선 기자재 전용 연구 마을 추진 (2016-09-12 09:20:59)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