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0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9월09일 10시33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8일 오전 시중에서 판매되는 물티슈 27개 제품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개 제품에서는 C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MIT(메칠이소치아졸리논)이, 다른 1개 제품에서는 기준치 이상의 일반 세균이 발견됐으며, 「화장품법」상의 표시기준을 위반한 제품도 1개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민 물티슈`라 칭해질 만큼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몽드드 아기 물티슈에서 기준치 이상의 일반 세균이 발견되었다는 사실에 여론이 뜨겁게 달궈지고 일부 육아 카페에서는 몽드드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됐다는 등 오해가 확산되자 몽드드 측이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나섰다.
몽드드 측은 이번에 발생한 일부 제품의 일반 세균 검출에 대한 원인으로 제품 제조 시 작업자의 실수 또는 칭량 저울의 오류로 보존제 등 원료 함량이 미달돼 제품의 보존력이 짧아졌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 생산 공정에 대한 점검과 작업 교육 등을 실시해 재발을 방지하고 생산 공정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한국소비자원 측에 소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문제가 된 로트 외 다른 로트 제품의 안전성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화장품 품질검사기관을 통해 미생물 테스트를 실시해 제품의 안전성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으며, 현재까지 제품 사용으로 인한 유해성이나 각종 피부질환 등이 발생한 사례는 보고된 바 없다고 소명했다.
몽드드 홍여진 대표는 "당사는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일부 제품에 대한 결함에 대해 통보 받은 즉시 내부적으로 해당 로트인 2016년 6월 24일 제조 오리지널 엠보싱 캡형(74매) 제품에 대한 전체 리콜을 결정했다"면서 "제품이 판매된 마켓을 대상으로 협의를 진행해 지난 8월 16일부터 아웃바운드 콜을 실시했으며, 현재까지 90% 이상 리콜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탁금지법 시행 앞두고 경기도-산하기관 ‘청렴ㆍ반부패 협약’ (2016-09-09 10:35:21)
문체부, 해외 서버 저작권 침해 사이트 운영자 최초 검거 (2016-09-09 10:33:28)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