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0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8월18일 10시21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교육부는 지난 17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 학생과 교원을 비롯한 지역민들에게 찾아가는 독도 교육과 홍보를 위한 `독도전시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광주 독도전시관은 시ㆍ도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전시관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 상설 전시관으로 운영돼 광주 지역의 독도 교육 거점으로서 활용될 예정이다.


전시관은 크게 `정보존`과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정보존`은 국ㆍ내외의 다양한 문헌자료와 지도를 통해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우리의 영토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독도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체험존`은 독도 관련 영상관, 포토존, 디지털 아카이브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디지털 아카이브에서는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독도에 머물고 있는 듯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영상자료 등의 구축으로 디지털 전시관으로서 면모를 갖췄다.


교육부는 "`독도 전시관`은 다양한 독도 관련 정보를 체험하는 전시관이자, 독도가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지역사회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또한 독도체험활동을 광주학생독립운동회관의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연계해 운영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자유학기제 체험처로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교육부는 일본의 부당한 독도영유권 주장에 대응하고 지역 사회에 체험 중심 독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진천, 고창, 진주를 비롯해 지난해에는 여수, 경기, 대전, 인천에 상설전시관을 만들어 독도체험활동 기반을 구축해온바 있다.


올해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과 더불어 오는 31일 대구광역시 과학교육원에서도 독도 전시관이 문을 열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식약처, 가을 신학기 학교 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 점검 (2016-08-18 10:22:32)
공정위, 지난해 리콜 총 1586건… 공산품ㆍ식품 순 증가 (2016-08-18 10:17:26)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